게임/Valheim 발헤임 I 공략

발헤임 산 완전공략 - 아이템, 몬스터, 재료, 보스

 

 

 

본매스를 잡은 뒤에는 산 지형에서 활동하게 된다. 그런데 그냥 산은 안 된다.

"큰 산"을 찾아야 한다. 그 이유는 작은 산에는 네번째 보스 모더의 위치를 알려주는

룬석이 없고, 모더의 제단 또한 스폰되지 않기 때문이다.

 

큰 산의 명확한 기준은 없다. 하지만 어떤 게 작은 산인지, 큰 산인지는

대략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

 

큰 산을 어떻게 찾는지, 산에서는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지 알아보자.

 

 


 

 

큰 산 찾는 법

 

 

 

간단하다. 위와 같이 높은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눈 쌓인 진입로를 찾기 힘든 산.

멀리서 봤을 때 에베레스트인가? 하는 생각이 들면 큰 산이다.

 

 

 

미니맵으로 봤을 때에도 돌 절벽 부분이 많이 보인다.

돌 부분이 많을수록 높이가 그만큼 높아진다는 뜻이니 맵을 보고서도 구별이 가능하다.

왼쪽 아래의 산이 큰 산이다. 

 

작은 거처를 큰 산 밑에다가 짓고 큰 산을 탐사하자.

모더 위치를 알려주는 룬석을 발견한 뒤에는

모더 제단이 있는 큰 산으로 이사해서 그곳에 제대로 된 거처를 지어주면 된다.

 

 

 

산은 전체 맵의 파란 부분, 빨간을 제외한 모든 범위에서 발견 가능하다.

 

 


 

산 몬스터

취약은 해당 데미지 유형에 약하다는 뜻이고,

저항은 데미지를 덜 받는다는 뜻이며

면역은 해당 데미지 유형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는 뜻이다.

 

취약 : 데미지 50% 추가

매우 취약 : 데미지 100% 추가

저항 : 데미지 50% 감소

큰 저항 : 데미지 75% 감소

 

슬래시(/)로 구분된 데미지는 스폰 유형(어떤 무기를 들고 스폰되는지)에 따라

구별한 것이며, 더하기로 구분된 데미지는 공격 한 번에 입히는 총 데미지 유형을 뜻한다.

 

 

 

펜링

 

레벨별 능력치, 드랍 아이템

레벨 1 : 체력 300, 베기 공격력 85 / 95, 늑대의 엄니 1개

레벨 2 : 체력 600, 베기 공격력 127.5 / 142.5, 늑대의 엄니 2개

레벨 3 : 체력 900, 베기 공격력 170 / 190, 늑대의 엄니 4개

 

펜링 트로피 : 10% 공통드랍

 

취약: 불 데미지

저항 : 독 데미지

 

밤 시간대의 산에서 스폰된다.

일반 늑대와는 다른 하울링 소리를 낸다.

 

일반 공격점프해서 때리는 공격 두 패턴을 가진다.

점프 공격이 조금 더 아프다. 하지만 선딜레이가 있어 피하기 쉽다.

 

한 마리만 있을 때는 잡을 만 한데 문제는 밤에는 늑대들이 높은 빈도로 스폰된다는 거다.

되도록이면 밤이 되었을 때 빨리 하산하는 게 좋다.

 

 

 

 

바위 골렘

 

레벨별 능력치, 드랍 아이템

레벨 1 : 체력 800, 타격/관통 110, 수정 3~5개, 돌 5~9개

레벨 2 : 체력 1600, 타격/관통 165, 수정 6~10개, 돌 10~18개

레벨 3 : 체력 2400, 타격/관통 220, 수정 12~20개, 돌 20~36개

 

바위 골렘 트로피 : 5% 공통드랍

 

매우 취약: 곡괭이

저항 : 베기, 관통 데미지

면역 : 불, 냉기, 독, 영혼 데미지

 

에서 스폰된다.

위 사진은 찍다보니 레벨마다 외형이 다른 것처럼 찍혔는데

그냥 외형이 두 종류가 있다. 레벨마다 다르게 생긴 게 아니다.

 

해머형 - 한 팔 공격(빠름), 두 팔로 내려찍기 공격(느림)

스파이크형 - 찌르기 공격(빠름), 180도 범위 휩쓸기 공격(느림)

 

해머형보다 스파이크형이 공격을 피하기가 더 어렵다.

특히 팔이 길어지며 휩쓰는 공격은 은근 공격 범위가 길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공격 모션이 큼직하고 속도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근접에서 공격을 피하며 둔기뎀을 넣으면 잡기 쉽다.

 

개인적으로 트로피가 참 이쁘다.

 

 

 

늑대

 

레벨별 능력치, 드랍 아이템

레벨 1 : 체력 80, 베기 70,

날고기 1개(40%), 늑대엄니 1개(40%), 늑대 털가죽 1개

레벨 2 : 체력 160, 베기 105,

날고기 2개(80%), 늑대엄니 2개(80%), 늑대 털가죽 2개

레벨 3 : 체력 240, 베기 140,

날고기 4개, 늑대엄니 4개, 늑대 털가죽 4개

 

늑대 트로피 : 10% 공통드랍

 

면역 : 영혼 데미지

 

에서 스폰된다. 1~4마리로 무리지어서 활동한다.

산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몬스터다.

처음 산에 진입했을 시 가장 먼저 찾아내 사냥해서 가죽을 얻어 망토를 만들자.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고 연속으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첫 공격을 패링이 아닌 방어를 해서 막았을 때 완전히 방어하지 못하면

캐릭이 잠시 비틀거리게 되고, 그 다음으로 가드를 올리는 속도보다

늑대의 공격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데미지를 입게 된다.

따라서 늑대와 싸울 때에는 패링을 하거나, 첫 공격만 방어하고 무빙으로 피하거나

로 잡거나 해야한다.

 

밤이 되면 늑대의 스폰율이 많이 올라간다.

밤에는 늑대가 무리지어서 공격하는 일이 많고 별 달린 늑대까지 나온다.

늑대의 빠른 이동속도, 공격속도 때문에 도망도 어렵고 방어하다가 스태미나도 까이고

스태미나가 다시 회복되기 전에 공격당해 죽는 일이 많을 것이다.

밤에는 하산하자.

 

늑대는 테이밍이 가능하다. 날고기나 넥테일 등을 주면 된다. 내장은 먹지 않는다.

늑대는 길들인 상태에서 e를 누르면 플레이러를 따라오며 사냥을 돕는다.

 

2성 늑대는 밤에만 나오며 낮이 되면 사라진다.

산에서 벗어나거나 플레이어가 조금만 멀리 떨어져있어도 사라진다고 한다.

때문에 2성 늑대를 테이밍하려면 테이밍이 모두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테이밍된 2성 늑대를 다른 늑대와 교배시켜서 2성 늑대를 새끼를 낳게 한 뒤에

자손 2성 늑대를 데리고 나와야 한다.

테이밍된 2성 늑대도 산에서 나오면 사라진다고 한다.

 

 

 

드레이크

 

레벨별 능력치, 드랍 아이템

레벨 1 : 체력 100, 냉기 90, 동결선 1개

레벨 2 : 체력 200, 냉기 135, 동결선 2개

레벨 3 : 체력 300, 냉기 180, 동결선 4개

 

드레이크 트로피 : 5% 공통드랍

 

취약 : 불 데미지

면역 : 영혼, 냉기 데미지

 

산 지형의 드래곤의 알 둥지 근처에서 스폰된다.

즉 드래곤의 알을 찾을 때 여기있어요! 하는 도우미 역할을 해준다.

공격은 고드름같은 걸 뱉는데, 맞으면 얼어붙음 디버프가 약 2초간 걸린다.

따뜻한 옷을 입고 있거나 냉기 저항 꿀술을 먹고 있어도 매우 잠깐 디버프가 걸린다.

 

패턴은 공격 후 이동했다가 다시 와서 공격이다.

공격하기 위해서 정지했을 때 활로 쏴서 잡으면 된다.

 

냉기 저항이 있으면 그렇게 아프지도 않아서 나중에는 귀찮기만 한 친구가 된다.

 

 

 

 

이외에도 큰 산의 석조 건물에서 드라우그가 나올 수 있고

폐가에서 스켈레톤이 나올 수 있다.

 

 

 

 


 

보스 : 모더(Moder, Dragon Queen)

 

모더

체력 : 7500

 

제물 : 드래곤의 알 3개

 

모더 트로피 1개, 드래곤의 눈물 10개 드랍

 

취약 : 불 데미지

면역 : 냉기, 영혼 데미지

 

 

 

 

패턴

 

1. 브레스(지상)

모더가 지상으로 내려왔을 때의 패턴 중 하나.

플레이어가 있는 곳에 냉기 브레스를 내뿜는다.

고정 위치에 공격하므로 숨을 들이마셔 차징할 때 옆으로 피해주면 된다.

수정 파편 뒤에 숨으면 수정이 깨지면서 맞는다.

 

 

2. 타격(지상)

앞발, 이빨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앞발 공격은 생각보다 느리니 타이밍을 잘 맞춰서 패링하거나 구르자.

깨무는 공격은 선딜레이가 거의 없다. 속도가 빨라서 막기 어렵다.

그러니 근접딜을 넣을 때에는 얼굴 바로 앞에서 때리지 말고 살짝 옆쪽에서 때리자.

 

 

3. 브레스(공중)

고드름을 발사해서 땅에 수정을 박는다.

플레이어 위치를 기준삼아 공격하지만 고정 위치에 공격하므로

슥 피해주면 된다. 공격 시간이 꽤 길다. 그동안 활로 프리딜하면 된다.

 

 

 

평평한 지형이 아닌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모더를 소환하거나 끌고 가면

땅에 내려왔을 때 서성거리다가 아무런 공격도 못 한다.

 

또한 모더를 산 아래로 완전히 끌고 가면 땅에 내려온 후

다시 공중으로 올라가지 않는다는 말도 있다.

 

그런데 위의 방법들을 쓰지 않아도 쉬운 보스이니

화살만 충분히 가져가면 쉽게 잡을 수 있다.

 

 


모더 소환 팁

 

 

 

 

 

 

 

 

 

 

 

 

모더의 위치 룬석을 못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일단 기본은 "큰 산"에서 찾아야 한다는 게 가장 중요하다.

 

큰 산의 석조 건물을 찾으면 그 안에 룬석이 있을 거다.

사진과 같이 살짝 숨겨져 있다.

룬석이 없는 석조건물도 있으니 참고하자.

 

 

 

 

모더의 소환 제단은 위와 같이 생겼다.

구멍 세 개에 드래곤의 알을 각각 박아넣으면 된다.

 

세 개를 한번에 넣을 필요 없다. 한 개씩 가져와서 넣어도 된다.

다 넣었으면 그 앞에 있는 네모난 제단에 상호작용을 하면 소환된다.

 

 

 


획득 가능한 재료

 

 

 

세번째 보스인 본매스를 잡으면 얻을 수 있는 위시본을 장착하고

산 정상 부근을 서성거리면 어느순간 삑 삑 삑 하는 소리가 들릴 거다.

근처의 땅 밑에 무언가 뭍혀 있다는 소리다.

 

소리가 높고 간격이 짧을수록 가까이 있다는 뜻이다.

소리의 간격이 거의 없이 빠르게 이어진다면 발밑을 파자.

 

상자가 있을 수도 있지만 산의 정상 부근에서는 보통 은 광맥이 나온다.

은을 캘 때는 밑에서부터 캐자.

 

철 곡괭이 이상부터 캘 수 있다.

 

 

사용처

은으로 제련 이후 드레이크 헬멧, 드라우그 송곳니, 송곳니 창,

프로스트너, 섬유 망토, 록스 가죽 망토, 은 화살, 은 방패,

은 검, 늑대 흉갑 방어구, 늑대 가죽 바지, 늑대 가죽 망토 제작

 

 

 

 

 

흑요석

 

산의 정상 부근에서 철 곡괭이 이상으로 캘 수 있다.

따로 제련할 필요는 없다.

 

사용처

냉기 화살, 흑요석 화살, 독 화살, 도구 선반 제작

 

 

 

 

드래곤의 알

 

산의 정상 부근에서 발견 가능하다.

둥지 근처에서는 드레이크가 스폰되므로 알을 찾기 위해서는

드레이크 주변을 잘 살펴보자.

 

무게가 개당 200이나 한다.

따라서 모더 제단 위치를 알기 전에는 모으지 말고

모더 제단 위치를 알고 나면 그 큰 산에서 찾으면 된다.

큰 산에서는 거의 무조건 3개 이상의 드래곤의 알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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