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로 밝힌 전체 맵이다.
발품팔며 계측한 결과 위와 같은 좌표계를 얻을 수 있었다.
가로는 x축, 세로는 z축이다.
첫 스폰 지점은 (0,0) 근처이며
중심을 근처로 지형이 규칙을 갖고 만들어진다.
(0,0) 근처 지름 약 1500 이상부터 늪 지형이 나오며
약 2500 이상부터 늪/평원 지형이 나오는 것 같다.
z좌표 정확히 8000, -8000부터는 특이한 맵이 나온다.
0,8000부터는 "북부 심층 지역" 이라는 맵이,
0,-8000부터는 "biom_ashlands"라는 맵이 시작된다.
구역별 지형 분포 정리
초록색,흰색 - 목초지, 검은숲, 산
주황색 - 목초지, 검은숲, 산, 늪, 평원
빨간색 - 애쉬아일랜드
파란색 - 북부심층지역
또한 멀리서 해당 지형이 어떻게 보이는지 안다면
더 편하게 지형을 찾을 수 있다.
목초지
검은숲
평원
늪
북부 심층 지역은 아무것도 없는, 간간히 얼음만 보이는 눈 맵이고
ashland는 수르트링들과 glowing metal이 있는 재가 쌓인 맵이다.
추후 두 지형에 대해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애쉬랜드 수르트링에게 맞으니 첫딜이 괴상하다.
애쉬랜드의 glowing metal.
블랙메탈 곡괭이로 캘 수 있으며, 제련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다만 이걸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은 미구현이다. (02.26기준)
맵의 끝(10500)은 이렇게 생겼다.
약 10400쯤부터 강한 해류가 세상의 끝으로 캐릭터를 내몬다.
즐발헤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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