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Valheim 발헤임 I 모드

발헤임 아이템 분해모드 - Simple Recycling 설치/사용법

 

모드 페이지

 

 

Simple Recycling

Adds a tab to the crafting station that recycles (uncrafts) items from player's inventory.

www.nexusmods.com

 

모드소개

 

필요없는 아이템들을 분해하여 사용되었던 재료를 반환받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기본 설정은 사용된 재료의 50% 반환입니다. .config 메모장을 통해 반환 비율을 수정 가능합니다.

제작법을 통해 만든 아이템들만 목록에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나무나 돌과 같은 기본 재료들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는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1. 플레이어가 해당 아이템의 제작법을 모를 경우 - 이건 설정에서 예외처리 가능합니다.

2.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빈 칸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3. 다시 재료로 돌리기에 충분한 양이 있지 않을 경우 (ex: 화살 1개)

4. 장착하고 있는 장비일 경우 - 장착된 장비는 기본으로 숨김 처리됩니다. 메모장에서 설정 변경 가능합니다.

 

 

 

 

* 선행모드 : BepInEX *

 

 

발헤임 모드 - BepInEx 설치

발헤임 모드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BepInEx 프로그램의 선행 설치가 필수인 경우가 많다.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1.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파일 다운로드 BepInExPack Valheim v5.4.602 BepIn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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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설치 : 수동

 

1. 파일 다운로드

 

모드 제작자가 파일 게시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모드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해 주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지 오른쪽의 매뉴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받는다.

 

계정이 없다면 넥서스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회원가입 방법 : 우측상단 Register 클릭 > 이메일 입력 > Verify email 클릭 >

입력한 이메일로 전송된 4자리 코드 입력 > 이름과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약관 동의

 

 

2. 새 폴더에 압축을 푼다.

 

 

3. .dll 파일을 [:\SteamLibrary\steamapps\common\Valheim\BepInEx\plugins ]경로에 넣어준다.
*설치경로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음.

 

 

위 경로는 스팀 라이브러리의 발헤임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로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발헤임폴더가 아닌 BepInEx/plugins 폴더에 넣어주자.

 

 

모드 설치 : 볼텍스

 

 

볼텍스(Vortex) 설치, 발헤임 등록하기 - 모드 관리를 쉽게 하자

발헤임 모드는 넥서스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대부분은 그냥 파일을 받아서 폴더에 넣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기에 모드매니저가 필요한가? 싶을 수 있지만 설치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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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사용법

 

[General]

## Rate at which the resources are recycled. Value must be between 0 and 1.
## The mod always rolls *down*, so if you were supposed to get 2.5 items, you would only receive 2.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5
RecyclingRate = 1

아이템 분해시 재료 회수 비율을 설정합니다. 0~1의 범위를 가집니다.

기본값은 0.5(50%)입니다. 1을 입력하면 사용된 모든 재료가 반환됩니다.

반환 개수의 소수점은 무조건 내립니다.

## If enabled and recycling a specific _unstackable_ item would yield 0 of a material,
## instead you will receive 1. If disabled, you get nothing.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UnstackableItemsAlwaysReturnAtLeastOneResource = true

스택 불가능한 아이템의을 분해했을 때 최소한의 재료를 반환받습니다.

false로 전환하면 아무것도 반환받지 못하게 됩니다.

## If enabled and recycling an item would yield 0 of any material,
## instead you will receive 1. If disabled, you get nothing.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PreventZeroResourceYields = true

아이템 분해 시 최소한의 재료를 반환받습니다.

false로 전환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 If enabled, it will allow you to recycle items that you do not know the recipe for yet.
## Disabled by default as this can be cheaty, but sometimes required due to people losing progres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AllowRecyclingUnknownRecipes = false

true로 전환하면 아직 레시피를 얻지 못 한 아이템도 분해 가능하게 됩니다.

[Recycling on containers]

## If enabled, the mod will display the container recycling button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ContainerRecyclingEnabled = true

상자를 열었을 때에도 아이템 재활용을 할 수 있게 합니다.

false로 전환시 불가능하게 됩니다.

## The last saved recycling button position stored in JSON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x\":502.42425537109377,\"y\":147.06060791015626,\"z\":-1.0}
ContainerButtonPosition = {\"x\":502.42425537109377,\"y\":147.06060791015626,\"z\":-1.0}

분해 버튼의 위치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버튼의 위치가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면 그냥 둡시다.


[UI]

## If enabled and recycling a specific item runs into any issues, the mod will print a message
## in the center of the screen (native Valheim notification). At the time of implementation,
## this happens in the following cases:
##  - not enough free slots in the inventory to place the resulting resources
##  - player does not know the recipe for the item
##  - if enabled, cases when `PreventZeroResourceYields` kicks in and prevent the crafting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NotifyOnSalvagingImpediments = true

아이템 분해에 실패했을 때 그 이유를 화면상에 출력합니다.

false로 하면 오류 메세지가 뜨지 않습니다.


[zDebug]

## If enabled will dump a complete detailed recycling report every time. This is taxing in terms
## of performance and should only be used when debugging issue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DebugAlwaysDumpAnalysisContext = false

true로 전환할 경우 재활용 로그를 띄웁니다.

오류 수정/데이터 검사를 위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