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Valheim 발헤임 I 모드

Valheim Plus모드 사용법 공략 - 명령어 효과 정리

 

 

 

 

 

발헤임 Valheim Plus 모드 싱글 설치법 - 편의모드 끝판왕

모드소개 발헤임의 각종 시스템을 수정 가능한 편의 모드다. 기본 제공되는 치트 명령어보다 훨 좋은 성능을 가진다. 체력 사용량과 회복량, 무게한도, 맨손 데미지, 음식버프 시간, 아이템 자동

litahan0519.tistory.com

발헤임플러스 모드 설치 및 사용법은 위와 같다.

 

아래로는 valheim_plus.config 파일의 내용을 번역 및 설명하여 정리했다.

참고하여 발헤임 플러스 모드를 사용하자.

 

거리 측정은 나무 바닥의 한 모서리 = 2m를 기준으로 하면 된다.

 

 

2021.03.20

발헤임플러스 0.9.5.5 버전 업데이트에 맞춰 본문 내용 수정


[AdvancedBuildingMode]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KeyCode.html <- a list of keycodes

AdvancedBuildingMode의 키코드 리스트다. 아래에서 키 설정을 할 때 원하는키의 키코드를 확인해서 입력해야 한다.

ex) "^" 키의 키코드는 Caret이다. Caret이라고 입력해야 제대로 인식한다.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if you set this to false the mode will not be accesible

enabled=false

AdvancedBuilding 모드 사용 여부를 결정한다. true면 모드 사용, false면 미사용

(false면 어드밴스드빌딩모드 파트의 아래 내용들을 수정해도 인게임에 적용되지 않는다)

 

; Enter the advanced building mode with this key when building

enterAdvancedBuildingMode=F1

건축시 AdvancedBuilding 모드에 진입하기 위한 키를 설정한다. 키 코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키를 입력하면 된다.

 

; Exit the advanced building mode with this key when building

exitAdvancedBuildingMode=F3

건축시 AdvancedBuilding 모드를 종료하기 위한 키를 설정한다. 키코드로 입력.

 

; Copy the object rotation of the currently selected object in ABM
copyObjectRotation=Keypad7

현재 선택된 개체의 각도를 복사한다.

; Apply the copied object rotation to the currently selected object in ABM
pasteObjectRotation=Keypad8

현재 선택된 개체의 각도를 붙여넣기한다.

 

 

[AdvancedEditingMode]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if you set this to false the mode will not be accesible

enabled=false

AdvancedEditingMode 모드 사용 여부를 결정한다. true면 모드 사용, false면 미사용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KeyCode.html <- a list of keycodes

AdvancedEditingMode의 키코드 리스트다.

 

; Enter the advanced editing mode with this key

enterAdvancedEditingMode=Keypad0

AdvancedEditing 모드에 진입하기 위한 키를 설정한다. 키 코드를 사용

 

; Reset the object to its original position and rotation

resetAdvancedEditingMode=F7

해당 개체를 원래의 위치 및 각도로 초기화하는 키를 설정한다. 키코드 사용

 

; Exit the advanced editing mode with this key and reset the object

abortAndExitAdvancedEditingMode=F8

AdvancedEditing 모드를 종료하고 개체를 초기화하기 위한 키를 설정한다. 키코드 사용

 

; Confirm the placement of the object and place it

confirmPlacementOfAdvancedEditingMode=KeypadEnter

개체의 위치, 각도 수정을 적용시키는 키를 설정한다. 키코드 사용

 

; Copy the object rotation of the currently selected object in AEM
copyObjectRotation=Keypad7

현재 선택된 개체의 각도를 복사한다.

; Apply the copied object rotation to the currently selected object in AEM
pasteObjectRotation=Keypad8

현재 선택된 개체의 각도를 붙여넣기한다.

 

 

[Beehive]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벌집 관련 수정사항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true면 사용, false면 미사용

 

; configure the speed at which the bees produce honey in seconds, 1200 seconds are 24 ingame hours

honeyProductionSpeed=1200

벌집이 꿀을 생산하는 속도를 수정한다. 기본값은 1200초(20분).

(기본값은 20분에 꿀 하나 생산. 10분에 하나 생산을 원하면 600을 넣고 5분을 원하면 300을 넣는 식)

 

; configure the maximum amount of honey in beehives

maximumHoneyPerBeehive=4

벌집 하나당 저장 가능한 꿀의 총량을 수정한다. 기본값은 최대 4개.

 

; Instead of dropping the items, they will be placed inside nearby chests instead.
autoDeposit=false

true로 설정하면 만들어진 꿀이 근처 상자로 자동으로 들어간다.

; The range of the chest detection for the auto deposit feature. (Maximum is 50)
autoDepositRange=10

꿀이 설정한 범위 이내에 있는 상자로 들어간다. 최대 거리는 50m

; Display the minutes and seconds until the beehive produces honey on hover
showDuration=false

True로 설정하면 벌집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서 꿀을 만들기까지 몇분 몇초가 남았는지 볼 수 있다.

 

 

[Building]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건축 관련 수정사항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true면 사용, flase면 미사용

 

; Remove some of the Invalid placement messages, most notably provides the ability to place objects into other objects

noInvalidPlacementRestriction=false

건축 위치 제한을 일부 해제한다. (건축물 겹치기 가능) true면 활성화.

 

; Removes the weather damage from rain

noWeatherDamage=false

비가 내릴 때 건축물 내구도가 깎이는 걸 없애준다. true면 활성화

 

; The maximum range that you can place build objects at

maximumPlacementDistance=5

건축 거리를 수정한다. 기본값은 5. 수를 늘리면 더 먼 곳에 구조물을 지을 수 있게 된다.

 

; The radius, in meters, in which a piece must be to contribute to the comfort level.
; Default: 10
pieceComfortRadius=10

편안함 수치(휴식버프 지속시간에 영향줌)를 결정하기 위해 가구들이 모여있어야 하는 범위 설정.

(숫자가 높으면 가구들을 몰아놓지 않아도 높은 레벨의 편안함 수치 획득가능)

; When destroying a building piece, setting this to true will ensure it always drops full resources.
; default: false
alwaysDropResources=false

true로 설정하면 건축물을 부쉈을 때 무조건 모든 재료를 돌려받는다.

(원래 발헤임 멀티를 할 때 다른 사람이 지은 걸 부수면 재료를 못 얻는다.)

; When destroying a building piece, setting this to true will ensure it always drops pieces that the devs have marked as "do not drop".
; default: false
alwaysDropExcludedResources=false

true로 설정하면 건축물을 부술 때 획득 불가능했던 재료가 떨어진다.

(ex: 모닥불을 부수면 원래 돌만 나오는데 true이면 나무도 다시 획득)


; Setting this to true will cause repairing with the hammer to repair in a radius.
enableAreaRepair=false

true면 아래의 수리 가능 범위 설정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

; Sets the area repair radius. A value of 7.5 would mean your repair radius is 7.5m. Requires enableAreaRepair=true
areaRepairRadius=7.5

수리 가능 범위(반지름)를 설정한다. (적용하려면 바로 위 항목 true)

 

 

[Camera]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카메라 항목 설정 활성화 여부

 

; The maximum zoom distance to your character

cameraMaximumZoomDistance=6

최대 줌 거리를 설정한다. (마우스 휠 내릴 때. 키우면 캐릭터로부터 화면이 더 멀어질 수 있음)

 

; The maximum zoom distance to your character when in a boat

cameraBoatMaximumZoomDistance=6

배를 탔을 때 최대 줌 거리를 설정한다.

 

; The game camera FOV

cameraFOV=65

화면의 시야각을 조절한다. (field of view. 기본값 65.)

 

 

[Experience]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경험치 항목 활성화 여부

 

; Each of these values represent the increase to experience gained by % increased. The value 50 would result in 50% increased experience gained for the respective skill by name.

각 항목 입력값만큼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한다. 50 입력시 경험치 획득 50%증가.

swords=0

knives=0

clubs=0

polearms=0

spears=0

blocking=0

axes=0

bows=0

fireMagic=0

frostMagic=0

unarmed=0

pickaxes=0

woodCutting=0

jump=0

sneak=0

run=0

swim=0

 

 

[Fermenter]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발효조 관련 수정사항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true면 사용

 

; configure the time that the fermenter takes to produce its product, 2400 seconds are 48 ingame hours

fermenterDuration=2400

발효조의 발효 완료 시간을 수정한다. 기본값은 2400초(40분).

ex) 10분에 하나 생산을 원하면 600을 넣고 5분을 원하면 300을 넣는 식

 

; configure the total amount of produced items from a fermenter

fermenterItemsProduced=6

발효조에서 발효 한 번당 만들어지는 밀주의 개수를 수정한다. 기본값은 한 번에 6개.

 

; Display the minutes and seconds until the fermenter is done on hover
showDuration=false

True로 설정하면 발효통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서 포션을 만들기까지 몇분 몇초가 남았는지 볼 수 있다.

 

 

[FireSource]

 

; If changed to enabled all fireplaces do not need to be refilled.

enabled=false

화로 관련 수정사항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 If you enable this option only placed torches do not need to be refilled.

onlyTorches=false

활성화하면 건축된 화로들의 연료를 채우지 않아도 된다. true로 활성화.

(손에 들고다니는 횃불은 내구도가 감소한다)

 

 

[Food]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음식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 Increase or reduce the time that food lasts by %. The value 50 would cause food to run out 50% slower.

foodDurationMultiplier=0

음식 버프 시간을 수정한다. 50 입력시 음식 버프가 50% 느리게 사라진다. (음식 효과 유지시간 두배)

 

; If set to true, this option prevents food degrading over time - in other words, it retains its maximum benefit until it expires.
disableFoodDegradation=false

true로 설정하면 음식 버프가 종료될 때까지 음식 효과가 점차 사라지지 않고 똑같이 유지된다.

 

 

[Smelter]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제련소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 Maximum amount of ore in a smelter
maximumOre=10

제련소에 넣을 수 있는 광물의 최대개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10


; Maximum amount of coal in a smelter
maximumCoal=20

제련소에 넣을 수 있는 석탄의 최대개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20


; The total amount of coal used to produce a single smelted ingot.
coalUsedPerProduct=2

만들어지는 주괴 하나당 소비하는 석탄의 개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2


; The time it takes for the smelter to produce a single ingot in seconds.
productionSpeed=30

주괴 하나를 만들 때 걸리는 시간을 설정한다. 기본값은 30초


; Instead of dropping the items, they will be placed inside nearby chests instead.
autoDeposit=false

true로 설정하면 만들어진 주괴가 근처 상자로 자동으로 들어간다.

; The range of the chest detection for the auto deposit feature. (Maximum is 50)
autoDepositRange=10

주괴가 설정한 범위 이내에 있는 상자로 들어간다. 최대 거리는 50m

 

 

[Furnace]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용광로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 Maximum amount of ore in a furnace

maximumOre=10

용광로에 넣을 수 있는 광물의 최대개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10

 

; Maximum amount of coal in a furnace

maximumCoal=20

용광로에 넣을 수 있는 석탄의 최대개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20

 

; The total amount of coal used to produce a single smelted ingot.

coalUsedPerProduct=2

만들어지는 주괴 하나당 소비하는 석탄의 개수를 설정한다. 기본값 2

 

; The time it takes for the furnace to produce a single ingot in seconds.

productionSpeed=30

주괴 하나를 만들 때 걸리는 시간을 설정한다. 기본값은 30초

 

; Instead of dropping the items, they will be placed inside nearby chests instead.
autoDeposit=false

true로 설정하면 만들어진 주괴가 근처의 상자로 자동으로 들어간다.


; The range of the chest detection for the auto deposit feature. (Maximum is 50)
autoDepositRange=10

주괴가 설정한 범위 이내에 있는 상자로 들어간다. 최대 거리는 50m

 

 

[Game]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게임 설정 관련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 The games damage multiplier per person nearby in difficultyScaleRange(m) radius.

gameDifficultyDamageScale=0.4

difficultyScaleRange 범위 이내에 있는 사람의 수만큼 적들의 데미지가 올라가는 배율을 수정한다.

사람이 많을수록 게임이 어려워짐. 기본값은 0.4 (한명 더 있으면 적들 데미지가40%씩 올라감)

데미지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음.

[Creature's base damage] * (1.0 + ([No. of players in a 200m radius]* 0.0399999991059303))

 

 

; The games health multiplier per person nearby in difficultyScaleRange(m) radius.

gameDifficultyHealthScale=0.4

difficultyScaleRange 범위(하단에서 수정가능) 안에 있는 사람의 수에 따라 몹의 최대 체력이 올라가는 배율을 수정한다. 체력 계산 공식은 아래와 같음

[Creature's base health] * (1.0 + ([No. of players in a 200m radius] * 0.400000005960464))

 

 

; Adds additional players to the difficulty calculation in multiplayer unrelated to the actual amount

extraPlayerCountNearby=0

난이도 범위 이내에 있는 사람수 이외에 추가적으로 난이도를 올리는 설정. (기본 난이도를 올림)

ex) 값을 2로 넣으면 혼자 있어도 두 명 더 있는것만큼 난이도(적들의 체력,데미지)가 상승함

 

; Sets the nearby player count always to this value + extraPlayerCountNearby

setFixedPlayerCountTo=0

몇 명이 근처에 있든 인시되는 근처 사람 수를 고정시킴. 0은 기본값(효과없음).

설정시 해당 값 + extraPlayerCountNearby수정값과 합쳐서 총 사람수가 계산됨.

ex) setFixedPlayerCountTo = 1, extraPlayerCountNearby = 0일 경우 근처에 몇명이 있던 솔플난이도

 

; The range in meters at which other players count towards nearby players for the difficulty scale

difficultyScaleRange=200

사람 수 인식 범위를 설정한다. 맵의 총 반지름은 10500이니 참고하여 조절하자.

 

 

 

[Hotkeys]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KeyCode.html <- a list of keycodes

핫키 항목에 적용되는 키코드 목록이다.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핫키 설정 관련 활성화 여부 결정

 

; Roll forwards on key pressed

rollForwards=F9

앞구르기 키를 설정한다.

 

; Roll backwards on key pressed

rollBackwards=F10

뒷구르기 키를 설정한다.

 

 

 

[Items]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아이템 관련 수정사항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true면 사용, flase면 미사용

 

; Enables you to teleport with ores and other usually restricted objects

noTeleportPrevention=false

포탈 이동 제한(광물같은 템들)을 해제한다. true면 활성화.

 

; Increase or reduce item weight by % percent. The value -50 will reduce item weight of every object by 50%.

baseItemWeightReduction=0

모든 아이템들의 무게 비율을 수정한다. 0이 기본값. -50이면 모든 아이템들의 무게가 50%감소한다. +값도 가능

 

; Increase the size of all item stacks by %. The value 50 would set a usual item stack of 100 to be 150.

itemStackMultiplier=0

모든 아이템들의 스택(한칸당 들어가는 템개수) 비율을 입력한 비율만큼 올려준다. 0이 기본값.

ex) 50입력시 100개 스택 가능한 템이 스택수가 50% 증가해서 150개 스택 가능해짐. 30개짜리는 50%늘어서 45개.

 

; Set duration that dropped items live before despawning. Game default is 3600 seconds.
droppedItemOnGroundDurationInSeconds=3600

드랍된 아이템이 설정한 시간 이후 사라진다. 기본값은 3600초

 

 

[Hud]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HUD항목 활성화 여부 설정 (추가 창 띄워주는 설정. head up display)

 

; Shows the required amount of items AND the amount of items in your inventory in build mode and while crafting.

showRequiredItems=false

건축 모드 또는 아이템 제작 시 필요한 재료의 양과 갖고있는 재료의 양을 보이게 한다. true로 활성화.

 

; Shows small notifications about all skill experienced gained in the top left corner.

experienceGainedNotifications=false

화면 왼쪽 상단에 스킬 경험치 쌓이는 걸 작게 보여준다. true로 활성화.

 

; Shows current and max stamina numerically underneath the stamina bar.
displayStaminaValue=false

스태미나 바 아래에 현재 스태미나와 최대 스태미나 수치를 표시해준다.

; Set to true to remove the red screen flash overlay when the player takes damage.
removeDamageFlash=false

true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받을 때 화면에 붉은 색이 뜨는 걸 없애준다.

 

 

[Gathering]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드랍 확률 항목 활성화 여부 설정

; Modify the chance to drop resources from resource nodes affected by this category
; This only works on resource nodes that do not have guaranteed drops
; As example by default scrap piles in dungeons have a 20% chance to drop a item, if you set this option to 200, you will then have a 60% chance to drop iron.
dropChance=0

이 항목의 전체적인 아이템 드랍률을 수정한다. 100%드랍이 아닌 아이템들에게 적용된다.

ex: 200으로 설정하면 고철의 드랍률이 20%인데 60%로 오름. (드랍률 200% 상승)

; Each of these values increase or reduce the dropped items from destroyed objects with tools (Stones, Trees, Resource nodes, etc.) by %
; The value 50 will increase the dropped wood from trees from 10 to 15. The value -50 will reduce the amount of dropped wood from 10 to 5.

도구로 부숴서 채집하는 종류의 아이템들의 드랍률을 수정한다.

50입력하면 50%증가(10개 드랍 > 15개 드랍), -50 입력하면 50% 감소(10개 드랍 > 5개 드랍)

wood=0
stone=0
fineWood=0
coreWood=0
elderBark=0
ironScrap=0
tinOre=0
copperOre=0
silverOre=0
chitin=0

 

[Durability]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내구도 항목 활성화 여부 설정


; Each of these values increase or reduce the durability of the specific item type by %
; The value 50 will increase the durability from 100 to 150. The value -50 will reduce the durability from 100 to 50.

아래의 장비아이템들의 내구도를 설정한다.

50입력하면 50%증가(내구도 100 > 150), -50 입력하면 50% 감소(내구도 100 > 50)

axes=0
pickaxes=0
hammer=0
cultivator=0
hoe=0
weapons=0
armor=0
bows=0
shields=0
torch=0

 

 

[Armor]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방어구 항목의 활성화 여부


; Each of these values increase or reduce the armor of the specific item type by %
; The value 50 will increase the armor from 14 to 21. The value -50 will reduce the durability from 14 to 7.

아래 방어구 부위들의 방어력을 수정한다.

50입력하면 50%증가(방어력 14 > 21), -50 입력하면 50% 감소(방어력 14 > 7)

helmets=0
chests=0
legs=0
capes=0

 

 

[Kiln]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숯가마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

 

; Maximum amount of wood in a Kiln

maximumWood=20

숯가마에 최대로 들어가는 나무 개수를 설정한다.

 

; The time it takes for the Kiln to produce a single piece of coal in seconds.

productionSpeed=30

석탄 하나가 생성되는 시간을 설정한다.(초단위) 기본값은 30초

 

; Instead of dropping the items, they will be placed inside nearby chests instead.
autoDeposit=false

true로 설정하면 만들어진 석탄이 근처의 상자로 자동으로 들어간다.

; The range of the chest detection for the auto deposit feature. (Maximum is 50)
autoDepositRange=10

석탄이 설정한 범위 이내에 있는 상자로 들어간다. 최대 거리는 50m

 

 

[Map]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지도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

 

; With this enabled you will receive the same exploration progression as other players on the server

shareMapProgression=false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들끼리 지도 밝히는 걸 공유할 수 있게 된다. true로 활성화.

 

; The radius of the map that you explore when moving

exploreRadius=100

움직일 때 플레이어기준 맵이 밝혀지는 범위를 설정한다. 기본값 100. (높히면 이동시 맵이 더 많이 밝혀짐)

전체맵 반지름은 10500이므로 참고하여 설정.

 

; Prevents you and other people on the server to turn off their map sharing option

preventPlayerFromTurningOffPublicPosition=false

서버에서 사람들이 맵공유를 끄는 걸 막는다.(본인포함) ture로 활성화

 

 

[Player]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설정 활성화 여부

 

; The base amount of carry weight of your character

baseMaximumWeight=300

기본 무게한도를 설정한다. 기본값 300

 

; Increase the buff you receive to your carry weight from Megingjord's girdle

baseMegingjordBuff=150

Megingjord (상점에서 파는 벨트)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무게한도가 증가하는 수치를 설정한다. 기본값 150

 

; Increase auto pickup range of all items

baseAutoPickUpRange=2

아이템 자동 습득 범위를 설정한다.

 

; Disable all types of camera shake

disableCameraShake=false

모든 종류의 카메라 흔들림을 없앤다. true로 활성화

 

; The base unarmed damage multiplied by your skill level.
; 120 will result in a maximum of 12 damage when you have a skill level of 10.
baseUnarmedDamage=120

맨손스킬의 데미지를 설정한다. 120으로 설정하면 맨손스킬 10일 때 최대 12데미지.

; When changed to true, you will not be permitted to place a crop within the grow radius of another crop
cropNotifier=false

true로 설정하면 다른 작물의 성장범위 이내에 작물 심기가 제한된다. (거리때문에 시드는 걸 막아줌)

; How many seconds each comfort level contributes to the rested bonus.
; Default: 60
restSecondsPerComfortLevel=60

편안함 레벨 1당 휴식함 버프의 지속시간을 몇 초 늘려주는지 설정한다.

; Change the death penalty in percentage, where higher will increase the death penalty and lower will reduce it.
; Example: -50 reduces the death penalty by 50%.
; Example: 50 increases the death penalty by 50%.
; Example: -100 disables the death penalty entirely.
deathPenaltyMultiplier=0

사망 페널티를 설정한다. -50입력시 사망 페널티 50% 감소, -100입력시 사망 페널티 제거, 50 입력시 사망 페널티 50% 증가.

; If set to true, this option will automatically repair your equipment when you interact with the appropriate workbench.
autoRepair=false

true로 설정하면 워크벤치를 여는 즉시 수리가 자동으로 다 된다.

; Boss buff duration (seconds)
guardianBuffDuration=300

보스 스킬의 지속시간을 설정한다. 기본값 300초(5분)

; Boss buff cooldown (seconds)
guardianBuffCooldown=1200

보스 스킬의 쿨타임을 설정한다. 기본값 1200초(20분)

 

 

[Server]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true

서버 항목 설정 활성화 여부

 

; Modify the amount of players on your Server

maxPlayers=10

로컬 서버를 열었을 때의 최대 인원수를 설정한다.

 

; Removes the requirement to have a server password

disableServerPassword=false

서버 비밀번호 설정없이 접속 가능하도록 한다. true로 활성화

 

; This settings add a version control check to make sure that people that try to join your game or the server you try to join has V+ installed

enforceMod=true

자신의 서버에 들어오려는 사람 혹은 들어가려는 서버가 발헤임플러스가 설치되어있는지 체크해준다. true로 활성화

 

; Changes whether the server will force it's config on clients that connect. Only affects servers.
serverSyncsConfig=true

true로 설정하면 서버에 들어오는 사람의 발헤임플러스 설정을 서버 설정에 강제로 맞춘다.

서버에서만 바뀌고 싱글로 돌아가면 원래 설정으로 바뀐다.

 

; The total amount of data that the server and client can send per second in kilobyte

dataRate=60

서버,접속자가 초당 전송가능한 데이터 총량을 설정한다. kb단위. 서버에 렉이 생길 시 조절해주자.

 

 

[Stamina]

 

; Each of these values allow for - values, 50 will increase the stamina cost by 50%, -50 will reduce the stamina cost by 50%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스태미나 설정 활성화 여부

 

; Changes the flat amount of stamina cost of using the dodge roll by %

dodgeStaminaUsage=0

구르기 (우클릭+스페이스바)의 스태미나 소비량을 설정한다. 기본값 0

 

; Changes the stamina drain of being overweight by %

encumberedStaminaDrain=0

무게중량 초과 상태로 이동했을 시 스태미나 감소량을 설정한다.

 

; Changes the stamina cost of jumping by %

jumpStaminaDrain=0

점프의 스태미나 소비량을 설정한다.

 

; Changes the stamina cost of running by %

runStaminaDrain=0

달리기의 스태미나 소비량을 설정한다.

 

; Changes the stamina drain by sneaking by %

sneakStaminaDrain=0

은신 상태로 이동했을 시 스태미나 감소량을 설정한다.

 

; Changes the total amount of stamina recovered per second by %

staminaRegen=0

초당 스태미나 회복량을 설정한다.

 

; Changes the delay until stamina regeneration sets in by %

staminaRegenDelay=0

스태미나 사용후 다시 회복되기까지의 딜레이 (회색 바 길이)를 설정한다.

 

; Changes the stamina drain of swimming by %

swimStaminaDrain=0

수영을 할 때 스태미나 소비량을 설정한다.

 

 

[StaminaUsage]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스태미나 소비 항목 활성화 여부

; Each of these values reduces the stamina drain by %.

;The value 50 would result in 50% less stamina cost.

; The value -50 would result in 50% less stamina cost.

axes=0

blocking=0

bows=0

clubs=0

knives=0

pickaxes=0

polearms=0

spears=0

swords=0

unarmed=0

hammer=0

hoe=0

cultivator=0

 

각 무기 사용시(공격시) 소비되는 스태미나를 입력값만큼 %로 감소시킵니다.

(50 입력시 스태미나 소비량이 50% 감소)

 

 

[StructuralIntegrity]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구조물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

 

; Disables the entire structural integrity system and allows for placement in free air, does not prevent building damage.

disableStructuralIntegrity=false

구조물의 구조 무결성 제한을 해제한다. (하중 시스템 해제) 받침 없이 공중에 건축해도 안부서짐.

데미지 입는걸 방지하지는 않음.

 

; Disables any damage from anything to all player built structures. Does not prevent damage from structural integrity.
disableDamageToPlayerStructures=false

true로 바꾸면 플레이어가 만든 건축물들이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해준다.

구조적 무결성으로 인한 건축물 파괴는 방지하지 않는다.



; Disables any damage from anything to all player built boats
disableDamageToPlayerBoats=false

true로 바꾸면 플레이어가 만든 배가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해준다.

 

 

; Each of these values reduce the loss of structural integrity by % less. The value 100 would result in disabled structural integrity and allow placement in free air.

wood=0

stone=0

iron=0

hardWood=0

구조 무결성(하중시스템)의 적용 정도를 입력값만큼 %로 감소시킨다.

(입력값만큼 해당 종류의 구조물이 튼튼해져서 받침 없이도 세울 수 있게 된다.)

100을 입력하면 하중시스템에서 완전히 제외되어 공중에 띄워놔도 부서지지 않게 된다.

 

 

[Time]

 

; --- > THIS FEATURE IS STILL IN DEVELOPMENT AND IS RIGHT NOW DISABLED UNTIL FURTHER NOTICE

시간항목은 아직 개발 중. 기본적으로 모두 비활성화되어있다.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시간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

 

; Total amount of time one complete day and night circle takes to complete

;totalDayTimeInSeconds=1800

발헤임에서의 하루가 지나가는 시간을 설정한다.

 

; Increase the speed at which time passes at night by %. The value 50 would result in a 50% reduced amount of night time. The value 0 would result in a 0% reduced amount (normal amount).

;nightTimeSpeedMultiplier=0

밤일 때 시간이 흐르는 속도를 입력값만큼 %로 증가시킨다.

ex) 50 입력시 밤이 50%빠르게 지나감 (밤 시간 절반으로 감소)

 

 

[Ward]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와드 관련 설정 활성화 여부

 

; The range of wards by meters

wardRange=20

와드의 작용 범위를 설정한다. 아래와 같이 생긴 게 와드.

(와드는 작용범위 이내에 다른 플레이어가 건축하거나 문을 열지 못하게 함)

 

[Wagon]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수레 관련 항목 활성화 여부

 

; Change the base vagon physical mass of the vagon object

wagonBaseMass=20

수레의 기본 중량 설정. (빈 수레일때 무게)

 

; This value changes the game physical weight of Vagons by +/- more/less from item weight inside. The value 50 would increase the weight by 50% more. The value -100 would remove the entire extra weight.

wagonExtraMassFromItems=0

수레에 실린 짐의 중량을 조절한다. (입력값%)

50입력 > 무게 100을 실었을 때 150만큼 인식하여 기존보다 느려짐.

-50입력 > 무게 100을 실었을 때 50만큼 인식하여 기존보다 덜 느려짐.

 

 

[Workbench]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제작대 관련 항목 활성화 여부

 

; Set the workbench radius in meters

workbenchRange=20

제작대 배치시 건축 범위를 설정한다.

 

; Disables the roof and exposure requirement to use a workbench

disableRoofCheck=false

지붕과 벽이 없어도 작업대를 사용 가능하도록 한다. true로 활성화

 

 

[Inventory]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인벤토리 항목 활성화 여부

최솟값, 최댓값을 잘 확인하여 설정하자.

; Player inventory number of rows (inventory is resized up to 6 rows, higher values will add a scrollbar)
; default 4, min 4, max 20
playerInventoryRows=4

인벤토리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 Wood chest number of columns
; default 5, 5 min, 8 max
woodChestColumns=5

나무 상자의 세로 칸 수를 설정한다.

; Wood chest number of rows (more than 4 rows will add a scrollbar)
; default 2, min 2, 10 max
woodChestRows=2

나무 상자의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4이상이면 스크롤바가 생김)

; Personal chest number of columns
; default 3, 3 min, 8 max
personalChestColumns=3

개인 상자의 세로 칸 수를 설정한다.

; Personal chest number of rows
; default 2, 2 min, 20 max
personalChestRows=2

개인 상자의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 Iron chests already have 8 columns by default but now you can lower it 
; default 8, min 6, max 8
ironChestColumns=8

철 상자의 세로 칸 수를 설정한다. 철상자는 이미 8칸이라서 칸 수를 줄일수만 있다.

 

; Iron chest number of rows (more than 4 rows will add a scrollbar)
; default 3, min 3, max 20
ironChestRows=3

철 상자의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4이상이면 스크롤바가 생김)

; Cart (Wagon) inventory number of columns
; default 8, min 6, max 8
cartInventoryColumns=8

카트(수레)의 세로 칸 수를 설정한다.

; Cart (Wagon) inventory number of rows (more than 4 rows will add a scrollbar)
; default 3, min 3, max 30
cartInventoryRows=3

카트(수레)의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 Karve (small boat) inventory number of columns
; default 8, min 6, max 8
karveInventoryColumns=8

카르베(작은 배)의 세로 칸 수를 설정한다.

; Karve (small boat) inventory number of rows (more than 4 rows will add a scrollbar)
; default 3, min 3, max 30
karveInventoryRows=3

카르베(작은 배)의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 Longboat (large boat) inventory number of columns
; default 8, min 6, max 8
longboatInventoryColumns=8

롱쉽의 세로 칸 수를 설정한다.

; Longboat (large boat) inventory number of rows (more than 4 rows will add a scrollbar)
; default 3, min 3, max 30
longboatInventoryRows=3

롱쉽의 가로 칸 수를 설정한다.

; By default tools and weapons go into inventories top to bottom and other materials bottom to top. Set to true to make all items go into the inventory top to bottom.
inventoryFillTopToBottom=false

true로 설정하면 도구/무기류는 인벤토리의 위 > 아래 방향으로 채워지고 재료 아이템들은 아래 > 위 방향으로 채워진다.

 


[FreePlacementRotation]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if you set this to false the mode will not be accesible
enabled=false

true로 설정하면 FreePlacementRotation 모드를 사용 가능하다.

; Rotates placement marker by 1 degree with keep ability to attach to nearly pieces

건축 미리보기를 Y, X, Z 축으로 1도씩 회전하는 단축키들을 설정한다.
rotateY=LeftAlt
rotateX=C
rotateZ=V

; Copy rotation of placement marker from target piece in front of you
copyRotationParallel=F

앞에 떠있는 건축 미리보기의 각도를 복사하는 키를 설정한다.

; Set rotation to be perpendicular to piece in front of you
copyRotationPerpendicular=G

각도를 붙여넣는 키를 설정한다.

 


[Shields]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if you set this to false the mode will not be accesible
enabled=false

방패 관련 모드(설정) 활성화 여부

; Increase or decrease the block value on all shields in %. -50 would be 50% less block rating, 50 would be 50% more block rating.
blockRating=0

방패의 방어 위력을 설정한다. 50입력 > 50% 증가.

 


[FirstPerson]

; Change false to true to enable this section
enabled=false

1인칭 항목 활성화 여부

; Hotkey to enable First Person
hotkey=F10

1인칭을 활성화하는 키를 설정한다.

; Default Field Of View to use
defaultFOV=65.0

1인칭 상태일 때의 기본 FOV를 설정한다.

; Hotkey to raise Field Of View
raiseFOVHotkey=PageUp

1인칭일 때 FOV값을 올리는 단축키를 설정한다.

; Hotkey to lower Field Of View
lowerFOVHotkey=PageDown

1인칭일 때 FOV값을 내리는 단축키를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