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Valheim 발헤임 I 공략

발헤임 패치노트 - 0.148.6ver (03.23)

 

이번 패치 이후 발헤임을 플레이할 때 스팀 최신 버전(스팀 왼쪽 상단 도움말 > steam정보 > 빌드 버전 2021.03.22이상인지 확인)을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서버 운영시 서버 업데이트도 해줘야 합니다.

 


패치 내용

- 모닥불과 본파이어, 화로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때 내구도가 감소.

- 강화된 상자의 인벤토리 용량이 6X4크기로 넓어짐.

- 모든 보스 드랍 아이템이 물에 뜸.

- 침수된 묘지(늪지대 던전)의 입구 패치

- 나무 타워실드 아이템을 전시했을 때의 각도 수정

- 죽음 모기와 드레이크의 트로피 드랍률 증가 (기존 죽음 모기 트로피 드랍률 1%, 기존 드레이크 트로피 드랍률 5%)

- 1성, 2성 몬스터의 HP 버그 수정

- 밤에 스폰되는 늑대를 테이밍하기가 더 쉬워짐 : 늑대가 도망치려고 하지 않고 테이밍을 시작한 이후에 사라지지 않음

- 심연의 작살이 보스에게 사용 불가능해짐.
- 인게임 콘솔 활성화 명령어가 "imacheater"에서 "devcommands"로 바뀌었으며 경고가 추가됨. 또한 게임 실행 옵션에서 "-console" 추가해야 콘솔 명령어 사용 가능으로 변경.

- 몬스터의 발사체 반응 시스템 개선 : 활 공격에 대한 반응 AI개선으로 추측됨

- 전투도끼 수정 : 한번에 여러 마리의 적을 공격하기 쉬워짐

- 플레이어의 넉백이 착용한 장비의 속도(장비의 무게)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 : 무거운 장비를 착용하고 있으면 적의 공격에 넉백이 덜 됨
- 검은 숲의 석조 건물 수정

- 와드(주변 건물을 다른 플레이어가 건드리지 못 하게 하는 건축물) 시스템 수정 : 적의 와드 범위와 겹쳐서 와드 설치 불가능해짐. 다른 플레이어의 와드 범위와 겹쳐서 설치할 수 없게 된 것으로 추측.

- 편안함 수치의 산출 수식 수정

- "연결이 끊김" 메세지 수정

- 바다뱀(써펜트) 트로피 스택 수정

- 일부 월드에서 세번째 보스 모더의 스폰 위치가 뜨지 않는 버그 수정 : 기존 월드의 경우 모더의 위치를 새로 만들기 위해서 "genloc" 커맨드를 입력해야 함. 월드에 모더 위치 버그가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것

- 메긴교르드(벨트 아이템) 충돌 수정 (관련 충돌 버그가 있었나봄)

- 해머, 괭이, 경작기에 사용 딜레이 살짝 추가

- 해머의 철거 자동반복 추가 (기능 추가로 추측)

- 네트워크 대역폭 처리 향상 : 낮은 대역폭에서, 더 높은 데이터 전송률에서 처리 더 잘 됨

- 고인돌의 위치 버그 수정 : 위의 돌이 아무이유 없이 아래로 떨어지지 않음

- 아이템 거치대 버그 수정

- 모든 서버 목록을 불러오기 전에 서버 목록 새로고침 버튼을 누를 수 있음.
- 잘못된 연결 감지 향상

- 클라이언트 접속 시간이 길면 서버가 데이터를 더 전송하는 문제 수정

- 번역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