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Valheim 발헤임 I 모드

발헤임 베리, 버섯, 나무 농사모드 - Planting Plus 설치/사용법

 

 

모드 페이지

 

 

Planting Plus

Allows you to place berry bushes, mushrooms, thistle, dandelion, birch trees, oak trees, and ancient trees by planting their respective resources with the cultivator.

www.nexusmods.com

 

 

모드소개

 

기존의 발헤임에서 원하는대로 농사를 지을 수 없었던 베리류와 버섯, 엉겅퀴, 민들레, 참나무, 고대 나무를 기를 수 있게 해주는 모드입니다.

 

라즈베리, 블루베리, 클라우드베리를 덤불을 심어서 농사지을 수 있게 하고, 버섯과 노란 버섯, 파란 버섯, 엉겅퀴, 민들레는 스포너를 만들어서 농사지을 수 있습니다. 참나무와 고대 나무는 묘목을 심습니다.

덤불이나 스포너, 묘목을 심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농산물을 재료로 소모해야 합니다.

 

해당 소모량과 자라는 기간, 자라는 양은 cfg파일을 설정해서 수정 가능합니다.

 

 

* 선행모드 : BepInEX *

 

 

발헤임 모드 - BepInEx 설치

발헤임 모드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BepInEx 프로그램의 선행 설치가 필수인 경우가 많다.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1.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파일 다운로드 BepInExPack Valheim v5.4.602 BepInEx

litahan0519.tistory.com

 

 

 

 

모드 설치 : 수동

 

1. 파일 다운로드

 

모드 제작자가 파일 게시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모드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해 주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지 오른쪽의 매뉴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받는다.

 

계정이 없다면 넥서스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회원가입 방법 : 우측상단 Register 클릭 > 이메일 입력 > Verify email 클릭 >

입력한 이메일로 전송된 4자리 코드 입력 > 이름과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약관 동의

 

 

2. 새 폴더에 압축을 푼다.

 

3. BepInEX폴더를 [:\SteamLibrary\steamapps\common\Valheim ]경로에 덮어씌워준다.
*설치경로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음.

 

위 경로는 스팀 라이브러리의 발헤임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로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모드 설치 : 볼텍스

 

 

볼텍스(Vortex) 설치, 발헤임 등록하기 - 모드 관리를 쉽게 하자

발헤임 모드는 넥서스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대부분은 그냥 파일을 받아서 폴더에 넣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기에 모드매니저가 필요한가? 싶을 수 있지만 설치한 모

litahan0519.tistory.com

 

모드 사용법

 

[General]

## Enable this mod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Enabled = true

모드 기능 활성화 여부

## Nexus mod ID for updates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74
NexusID = 274

## Enable planting resources other than berrie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EnableOtherResources = true

true이면 버섯, 엉겅퀴, 민들레를 심을 수 있다.


## Pickable resources will spawn empty rather than full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ResourcesSpawnEmpty = false

false이면 버섯같은 주워서 획득하는 것들이 꽉 찬 상태(모두 자란 상태)로 스폰된다.

(하나 주우면 템 여러개 획득)

## Pickable resources can only be planted on cultivated ground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RequireCultivation = false

true이면 버섯/민들레 등을 경작된 땅에다가 심어야 한다.

## Allow resources to be placed anywhere. This will only apply to bushes and tree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PlaceAnywhere = false

true이면 덤불, 나무들을 어디든지 심을 수 있다.

## Only allow resources to be placed in their respective biome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EnforceBiomes = false

true이면 자원에 맞는 바이옴에서만 기를 수 있도록 한다.


## User berry icons in the cultivator menu rather than the default one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AlternateIcons = false

true이면 경작기 메뉴에서 베리 아이콘을 사용한다.

 

## Enable custom respawn times for pickable resource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EnableCustomRespawnTimes = true

버섯같은 주워서 획득하는 재료들의 리스폰 시간 설정을 활성화한다.

## Enable custom resource amounts for pickable resource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EnableCustomResourceAmounts = true

주워서 획득하는 재료의 필요량 설정을 활성화한다.

## Number of raspberries required to place a raspberry bush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0
RaspberryCost = 1

라즈베리 덤불 하나를 심기 위한 라즈베리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blueberries required to place a blueberry bush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0
BlueberryCost = 1

블루베리 덤불 하나를 심기 위한 블루베리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cloudberries required to place a cloudberry bush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0
CloudberryCost = 1

클라우드베리 덤불 하나를 심기 위한 클라우드베리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mushrooms required to place a pickable mushroom spawner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5
MushroomCost = 1

버섯 스포너 하나를 심기 위한 버섯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yellow mushrooms required to place a pickable yellow mushroom spawner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5
YellowMushroomCost = 1

노란 버섯 스포너 하나를 심기 위한 노란 버섯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blue mushrooms required to place a pickable blue mushroom spawner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5
BlueMushroomCost = 1

파란 버섯 스포너 하나를 심기 위한 파란 버섯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thistle required to place a pickable thistle spawner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5
ThistleCost = 1

엉겅퀴 스포너 하나를 심기 위한 엉겅퀴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dandelion required to place a pickable dandelion spawner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5
DandelionCost = 1

민들레 스포너 하나를 심기 위한 민들레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birch cones required to place a birch sapling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BirchCost = 1

전나무 묘목 하나를 심기 위한 전나무 씨앗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oak seeds required to place an oak sapling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OakCost = 1

참나무 묘목 하나를 심기 위한 참나무 씨앗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ancient seeds required to place an ancient sapling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AncientCost = 1

고대나무 묘목 하나를 심기 위한 고대나무 씨앗의 양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a raspberry bush to respawn berries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300
RaspberryRespawnTime = 5

라즈베리 덤불에서 라즈베리가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a blueberry bush to respawn berries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300
BlueberryRespawnTime = 5

블루베리 덤불에서 블루베리가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a cloudberry bush to respawn berries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300
CloudberryRespawnTime = 5

클라우드베리 덤불에서 클라우드베리가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mushrooms to re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40
MushroomRespawnTime = 5

버섯 스포너에서 버섯이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yellow mushrooms to re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40
YellowMushroomRespawnTime = 5

노란버섯 스포너에서 노란버섯이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blue mushrooms to re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40
BlueMushroomRespawnTime = 5

파란버섯 스포너에서 파란버섯이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thistle to re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40
ThistleRespawnTime = 5

엉겅퀴 스포너에서 엉겅퀴가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minutes it takes for dandelion to re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40
DandelionRespawnTime = 5

민들레 스포너에서 민들레가 리스폰되는 시간(분)을 설정한다.

## Number of seconds it takes for a birch tree to grow from a birch sapling (will take at least 10 seconds after planting to grow)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000
BirchGrowthTime = 300

전나무 묘목이 다 클때까지 걸리는 시간(초)을 설정한다.

## Number of seconds it takes for an oak tree to grow from an oak sapling (will take at least 10 seconds after planting to grow)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000
OakGrowthTime = 300

참나무 묘목이 다 클때까지 걸리는 시간(초)을 설정한다.

## Number of seconds it takes for an ancient tree to grow from an ancient sapling (will take at least 10 seconds after planting to grow)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000
AncientGrowthTime = 300

고대나무 묘목이 다 클때까지 걸리는 시간(초)을 설정한다.

## Number of berries a raspberry bush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RaspberryResourceAmount = 1

라즈베리 덤불에 생기는 라즈베리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berries a blueberry bush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BlueberryResourceAmount = 1

블루베리 덤불에 생기는 블루베리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berries a cloudberry bush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CloudberryResourceAmount = 1

클라우드베리 덤불에 생기는 클라우드베리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mushrooms a pickable mushroom spawner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MushroomResourceAmount = 1

버섯 스포너에 생기는 버섯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yellow mushrooms a pickable yellow mushroom spawner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YellowMushroomResourceAmount = 1

노란 버섯 스포너에 생기는 노란 버섯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blue mushrooms a pickable blue mushroom spawner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BlueMushroomResourceAmount = 1

파란 버섯 스포너에 생기는 파란 버섯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thistle a pickable thistle spawner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ThistleResourceAmount = 1

엉겅퀴 스포너에 생기는 엉겅퀴의 수를 설정한다.

## Number of dandelion a pickable dandelion spawner will spawn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DandelionResourceAmount = 1

민들레 스포너에 생기는 민들레의 수를 설정한다.

## The minimum scaling factor used to scale a birch tree upon growth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5
BirchMinScale = 0.5

## The maximum scaling factor used to scale a birch tree upon growth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2
BirchMaxScale = 2

## The minimum scaling factor used to scale an oak tree upon growth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5
OakMinScale = 0.5

## The maximum scaling factor used to scale an oak tree upon growth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2
OakMaxScale = 2

## The minimum scaling factor used to scale an ancient tree upon growth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5
AncientMinScale = 0.5

## The maximum scaling factor used to scale an ancient tree upon growth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2
AncientMaxScale = 2